이 캠페인이 완료되었습니다.



라젠드라와 함께 해주세요 – 백석면 사용금지를 위한 국제행동

호주의 노동운동단체들로 구성된 지구촌정의기구인 Union Aid Abroad APHEDA와 함께하는 국제캠페인

라젠드라 페바카는 국제석면산업의 희생자입니다. 그의 아버지가 석면공장에서 일했는데 석면에 의한 가정내 2차 노출로 인해 그와 그의 어머니가 석면질환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라젠드라는 오는 5월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국제환경협약인 로테르담회의에서 매년 지구촌에서 죽어가는 10만7천명의 석면희생자를 대표해서 피해자 발언을 할 예정입니다. 라젠드라는 그동안 이 회의에서 석면과 같은 위해물질을 규제명단에 올리는 것을 막고 방해해온 국가의 대표단에 맞설 것입니다.

지난 10년동안 백석면의 국제교역을 규제하기 위한 노력이 있었지만 몇몇 국가의 방해로 좌절되어왔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아프리카 12개 나라들이 로테르담회의의 의사결정투표방식을 변경하자는 제안이 나왔습니다. 이 제안은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 전체의 75% 다수찬성으로 의사결정을 하자는 내용입니다. 이렇게 하면 석면과 같은 위험한물질의 교역을 규제하는 명단작성이 가능해집니다. 이방식은 바젤협약과 스톡홀롬협약에서도 적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노동조합과 석면추방단체들은 라젠드라와 함께 합니다. 우리는 로테르담협약에 참석하는 각국 정부대표단에 호소합니다. 첫째, 투표방식을 변경하는 제안에 동의해주세요. 둘째, 국제교역을 규제하는 명단에 백석면을 포함해주세요. 노동자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노력에 동참해주세요.




당신의 메시지가 다음과 같은 이메일 주소로 전송됩니다:
Franz.Perrez@bafu.admin.ch, juergen.helbig@ec.europa.eu, ptccb@guyana.net.gy, silvija.kalnins@varam.gov.lv, hematyar22@gmail.com, caroltheka@yah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