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캠페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캄보디아: 지급받지 못한 월급과 수당을 위해 싸우고 있는 실직 노동자들과 함께합시다!

노동자 연합 캐나다 평의회(Workers United Canada Council), 마킬라 연대 네트워크 그리고 깨끗한 옷 캠페인과 함께하는 국제 캠페인입니다. 노동자 연합은 150,000명이 속해있는 미국, 캐나다 지역의 노동조합이며, 조합원들은 의류와 직물 등과 관련된 소매, 제조, 배달, 세탁, 그리고 호텔업, 음식, 건강 및 사회복지 산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의류 공장의 폐쇄는 208명의 캄보디아 노동자들의 직업, 월급, 그리고 법적으로 보장된 수당 등을 모두 잃게 만들었습니다. 1년이 지났지만, 주로 여성들인 해당 노동자들은 여전히 정의를 위해서 싸우고 있습니다. 청 파이 닛웨어 공장은 영국 브랜드인 Marks & Spencer, 캐나다 브랜드 Nygård, 그리고 영국 브랜드 Bonmarché를 만들었습니다. 이 노동자들은 장기 투쟁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법적인 수단을 통해서 그리고 실질적 공장 점거를 통해서 공장 소유주들이 공장의 남은 자산을 매각하지 못하게 함으로서 그들의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서 투쟁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프놈펜에 위치해있는 Mark & Spencer 지사 밖에서, 캄보디아 노동부 앞에서, 그리고 법원 앞에서 항의를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그들이 만들던 브랜드 회사에 청원하는 편지를 썼으며, 면담을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브랜드 회사로부터 전혀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금 이들 노동자들은 노동조합과 노동 권리 단체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으며, 해당 브랜드 회사가 책임들 다하고, 그들이 법적으로 보장된 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길 촉구하며 투쟁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메시지가 다음과 같은 이메일 주소로 전송됩니다:
corporate.press@marks-and-spencer.com, Nygard.Public.Relations@Nygard.com, bonmarche.sc@fticonsulting.com, info@workersunitedunion.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