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캠페인이 완료되었습니다.



벨라루스: 노조 지도자들에 대한 탄압을 즉각 중단하라!

인더스트리올, 그리고 국제노동조합총연맹(ITUC)과 함께하는 국제 캠페인입니다..

8월 2일 인더스트리올 집행위원 겸 벨라루스 라디오-전자 산업 노동조합(REP) 위원장 Gennady Fedynch, 그리고 해당 노동조합(REP) 재정 국장 겸 민스크시 지부장인 Ihar Komlik, 그리고 몇 명의 노조 전임자들이 벨라루스 당국에 의해서 투옥되고 조사를 받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두 명의 노동조합 지도자들은 지금 세금을 탈세했다는 죄명으로 조사를 받고 있는 중입니다. 이는 3년에서 5년정도의 구속 위험이 있는 죄입니다. Ihar Komlik은 8월 2일부터 구속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세금 탈세에 대한 이 기소건은 2011년 노조에서 모금했던 연대 투쟁 기금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기금은 사적 기금으로 간주되어 질 수 없습니다. 이 기소건은 아무런 근거가 없고, 단지 노동조합 지도자들의 활발한 시민 사회 활동과 벨라루스의 노동자들의 사회 경제적 이익을 보호해온 그들의 활발한 활동에 대한 보복의 일환으로 노조를 탄압하기 위한 목적으로 자행되어지고 있습니다. Ihar Komlik의 즉각적인 석방을 요청합시다. 그리고 그와 Gennady Fedynich 위원장의 기소를 벨라루스 당국이 즉각 중단하길 촉구합시다.




당신의 메시지가 다음과 같은 이메일 주소로 전송됩니다:
contact@president.gov.by, belarus.geneva@mfa.gov.by, mail@mfa.gov.by, info@prokuratura.gov.by, profrep@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