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kr eq "eo") { } elsif (kr eq "fr") { } else { }

이 캠페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캄보디아: 노동조합 지도자들을 즉각 석방하라

``
전세계 163개국 332개의 노동조합이 소속되어 있으며, 2억명의 세계노동자들을 대표하는 국제노동조합총연맹 (International Trade Union Confederation)과 함께하는 국제 캠페인입니다.
전세계 178개국 384개 교원 단체 및 노동조합을 대신하며, 3250만교사 및 교육지원 노동자들을 대표하는국제교원노조총연맹(Education International)과 함께하는 국제캠페인입니다.

국제노동조합총연맹은 캄보디아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롱춘(Rong Chhun)과캄보디아 비정규노동자연합 위원장소사크니카(Sor Saknika)의 석방을 위해여러분의 도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롱춘은캄보디아와 베트남 사이의 농지 손실 및 영토불확정성에 대해서 의견을 표명해서 선동했다는명목으로 중범죄인 취급을 받으며 7월 31일체포되었습니다. 최근에 롱춘은 의류공장의폐쇄에 대하여 피켓 시위를 함께 하며, 캄보디아정부에게 인권 개선 및 보장을 촉구하고있었습니다. 소사크니카(Sor Saknika)는 롱춘의석방을 요구하는 항의 시위에 참가했으며, 8월7일 선동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캄보디아 자주교원 연합 전위원장인 오욱차야비(Ouk Chavavy)는 8월 10일 감옥에 있는 롱천(Rong Chhun)을 방문하고 집으로 돌아오는길에 정체 불명의 폭력배들에 의해서 폭행을 당했습니다.

캄보디아 정부는 경기 침체와 탄압에 저항하는 노동자들을 지속적으로 억압해왔으며,특히 노동조합원들과 노동자들의 항의를 억누르기 위해 결사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를계속적으로 탄압해오고 있습니다.




당신의 메시지가 다음과 같은 이메일 주소로 전송됩니다:
camemb.gva@mfaic.gov.kh, camemb.bel@mfaic.gov.kh, Ithsamheng@gmail.com